UPDATED. 2019-11-14 16:50 (목)
한국등산연구소,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특강
한국등산연구소,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특강
  • 이영준 기자
  • 승인 2018.06.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선우, 이영준, 최오순 등 산악인 '산을 걷다, 인생을 걷다' 주제로 4주 강연

서울시 서대문50플러스센터(https://50plus.or.kr/sdm/index.do)는 한국등산연구소(소장 남선우)와 함께 '산을 걷다, 인생을 걷다'라는 주제의 등산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50플러스센터'는 서울시에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만남과 소통의 공간으로 서울 각 지역별로 캠퍼스 3곳과 센터 5곳을 운영 중이다.

지난 6월 초 홍제동 유진상가를 리모델링해 개관한 서대문 센터는 주변이 산지가 많고 등산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높은 것에 따라 4주 과정의 이 같은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하루 만에 수강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6월 18일 남선우 소장의 첫 강의는 '산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남 소장은 북한산과 설악산에서 시작해 아이거 북벽과 에베레스트로까지 이어진 자신의 지난 40여 년 산행과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강의는 매주 월요일 열리며, 이영준 마운틴저널 발행인, 최오순 여성 에베레스트 국내 초등자 등이 등산 인문학, 등산의 기초와 실제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한편 센터는 개관기념으로 7월 4일 원탁토론회를 개최하며 개관 기념특강으로 최재천, 유현미, 오경아, 윤호섭, 이대철 등 명사들의 초청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편영화 제작, 라디오방송 제작, 연극교실, 춤 교실, 재봉, 요리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