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1 12:07 (화)
블랙다이아몬드에서 새로운 빙벽장비를 선보인다
블랙다이아몬드에서 새로운 빙벽장비를 선보인다
  • 마운틴저널
  • 승인 2018.12.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트라 라이트 아이스 스크루, 리액터 아이스 툴 리뷰

울트라 라이트 아이스 스크루

블랙다이아몬드는 취나드 이큅먼트 시절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아이스 스크루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그중 가장 오래된 터보 아이스 스크루는 스틸 행어와 스틸 샤프트로만 구성되어 말 그대로 지구에서 가장 간결한 시스템이지만 내구성이 뛰어나 지금까지도 계속 생산되고 있다.

블랙다이아몬드는 수년 전 익스프레스 아이스 스크루를 개발하기도 했는데, 이는 가파른 빙벽을 등반할 때 커피 그라인더와 같은 핸들을 적용하여 훨씬 쉽게 설치 및 해체를 할수 있도록 하였고 핸들에 색상 코드를 넣어 사이즈를 쉽게 찾게했다.

그후 오랫동안 스크루 라인업은 변하지 않았지만 올해 울트라라이트 아이스 스크루를 내놓으며 클라이머들의 관심을 부르고 있다.

고도의 알파인 등반을 위해 디자인된 울트라라이트 아이스 스크루는 그 이름에 걸맞은 성능을 지녔다. 스틸 소재의 팁과 알루미늄 바디를 결합하여 기존의 익스프레스 스크루보다 45% 가벼워졌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행거는 2개의 클립 포인트를 적용했다. 혁신적인 와이어게이트 핸들은 무게는 감소하였고 안전성은 높아졌다. 블랙다이아몬드 공통 사이즈 컬러 코드를 핸드에 적용하여 보다 쉽게 장비를 선택할 수 있다.

 

리액터 아이스 툴

리액터 아이스 툴은 수직의 빙벽과 믹스 클라이밍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리액터 아이스 툴은 작년부터 지금까지 후원 선수들과 함께 약 2년의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한 것으로 빙벽등반에 특화된 개방형 피크 앵글과 곡선형의 압출 성형된 알루미늄 샤프트 그리고 스틸로 제작된 헤드는 훌륭한 스윙 밸런스를 지니고 있다.

알파인 클라이밍에서는 알파인 해머와 애즈를 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더욱 파워풀한 타격감과 피톤을 박거나 스텝을 깎는 등 동작도 가능해진다.

리액터 아이스 툴의 또 하나의 장점은 혁신적인 이중 밀도 그립이다.

이중 밀도 그립은 사용자의 손 크기에 따라 손잡이의 사이즈를 조절 가능하게 제작되어 가파른 빙벽이나 믹스 클라이밍을 할때 편안하다.

피크는 신제품 내츄럴 아이스 피크가 결합되어 있는데 기존의 아이스 피크보다 짧은 길이와 얇은 두께로 제작되어 피크가 얼음을 더욱 쉽게 파고들게 디자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