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2-17 22:45 (일)
속초시, 교통시설물 확충…설악산 교통알림 전광판 등
속초시, 교통시설물 확충…설악산 교통알림 전광판 등
  • 이영준 기자
  • 승인 2019.01.2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청 청사 © News1


(속초=뉴스1) 강원 속초시는 대중교통 편의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위해 총 7억7500만원을 투입해 교통시설물을 확충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성수기마다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 급증으로 일대가 정체됨에 따라 설악산 방면 목우재삼거리와 C지구 주차장 인근 등 설악산 주요 진입로에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할 수 있는 대형전광판을 설치한다.

전광판을 통해 차량운전자에게 공원 내 교통상황과 주차장 주차상황을 안내할 방침이다. 지난 14일 설치공사에 착수했으며 4월 완료해 가동할 계획이다.

또 버스 승강장 17곳에 설치된 발열의자를 10곳에 더 확충한다. 승강장 10곳에는 친환경 태양광 조명을 추가 설치한다. 이밖에 노후 승강장 5곳은 정비하고 승강장 2곳을 신설한다.

버스·택시 탑승객 편의를 위해선 각 승강장 정차면에 노면 도색공사를 실시한다.

교통신호체계 개선을 위해 교통신호등 연동체계구축 프로그램 정비, 교통신호제어기 및 교통철주 교체, 신호등 정비 및 도색 등 사업도 추진한다.

야간 시간대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 횡단보도에는 LED투광등 설치, 시각장애인용 음향 신호기 설치, 소방시설 주변 교통안전 표지판 정비, 도로교통 안전시설물(경광등) 교체 등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도로환경과 사고예방을 위해 다양한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