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1 10:37 (목)
전문등반장비 안전성 주제 세미나 열린다
전문등반장비 안전성 주제 세미나 열린다
  • 이영준 기자
  • 승인 2019.03.1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TI시험연구원 주최... 국내외 등반 및 전문장비 전문가 발제

선진국 사례 들어 등반용품 안전성 등 토론

암빙벽등반 등 전문등반용 장비와 관련한 세미나가 열린다.

재단법인 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에서 주최하는 ‘등반용품과 등반의 안전성 향상 세미나’는 4월 19일 오후 1시부터 서울 강서구 마곡동 FITI시험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현재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세미나 발제는 ▶스포츠클라이밍, 암벽등반 소개와 역할(손정준 을지대 교수), ▶선진외국의 등반용품 안전관리 동향 및 관련 리콜, 등반사고 감소방안(김용수 페츨 차장) ▶제품의 안전성 측면에 대한 국내 기업과 소비자의 인식 향상(서정남 한국소비자원 팀장) ▶UIAA인증소개 및 등반의 안전성 향상 방안(아미트 차드후리 UIAA 위원) ▶등반용품의 안전성 조사 결과와 안전기준안 제시(지원하 FITI시험연구원 수석) 순으로 이어지며 이후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회사명, 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와 이메일을 FITI시험연구원 담당자(kspark@fitiglobal.com, 팩스 02-3299-8184)에게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FITI시험연구원은 1965년 설립 이후 의류, 아웃도어, 각종 환경과 산업분야에서 시험 검사 및 인증을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대한산악연맹 등산교육원이 후원했다.